본문 바로가기
A카테고리

제주도 산방산 소색채본(주차,카페,주변가볼만한곳추천)

by myfavoriteday 2024. 5. 21.

안녕하세요

 

제주사는 마이페이보릿데이 입니다.

따뜻한 봄이 오면서 날씨가 맑은날에는 도서관 혹은 커피한잔 하러 카페에 들러보려 노력하며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산방산은 유채꽃명소로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는 많은 레스토랑, 카페가 있는데 그 중 SNS에서 유명한 소색채본카페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산방산카페를 검색하면 가장 많이 등장하는곳이 바로 소색채본 입니다. 4월에 소색채본을 방문하기위해 산방산에 갔는데 주차하자마자 비가내려 다시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일부러 좋은 날씨에 맞춰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 위치: 제주 서귀초시 안덕면 사계남로216번길 24-61 소색채본

 

※ 영업시간: 매일 09~19시 (18시30분 라스트오더)

 

※ 주차: 산방산 공영주차장 이용(도보3분) , 용머리해안 주차장 이용시 도보 10분

 

1. 봄 그리고 소색채본

소색채본은 제주도 여러 명소 중 아름답기로 유명한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앞으로는 용머리해안이 보이고 뒤로는 산방산이 보입니다. 제가 유채꽃이 절정일때 소색채본에 방문했는데 갑작스런 폭우로 차에서 내리자마자 집으로 돌아왔던적이 있습니다. 유채꽃은 지고 없었지만 경관이 너무 이뻤던 소색채본 입니다. 

소색채본 초입에 들어서면 1층에는 소품가게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로 걸어내려가면 야외 자리가 마련되어 있는데 요즘같은 날씨에 선선한 바람 느끼며 밖에 앉아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로 들어가면 쇼케이스에 이쁜 케이크가 올려져 있습니다. 소색채본의 시그니처 메뉴는 한라봉 스무디케이크 입니다. 음료는 커피뿐만 아니라 티, 스무디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있고 디카페인 변경 가능한 커피는 없었습니다. 

그렇게 주문을 마치고 SNS에서 유명한 사진찍는 스팟으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카페소색채본

사진찍기 좋게 테이블이 놓어져 있고, 정면에는 편하게 사진찍으실수 있도록 셀카봉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1층을 구경하고 2층으로 올라가니 더 멋진 뷰를 볼 수 있었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용머리해안 주변부터 형제섬까지 한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걸어다니는 모습마저 그림처럼 보이는 시간이었습니다. 잠시 의자에 앉아서 주변을 둘러보았는데 참 행복하다고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화장실도 깔끔히 정리되어 있었고, 커피맛도 좋았습니다. 

 

2. 주변둘러보기

앞으로는 용머리해안, 뒤로는 산방산이 위치하고 있고 주변에 가볼만한곳이 많이 있습니다. 일단 용머리해안과 산방산 보문사, 산방굴사가 있습니다. 보문사에서 보이는 사계리와 바다의 모습을 꼭 보시면 좋겠습니다. 제주도에서 본 전망중 손에 꼽을 수 있을정도로 절경이었습니다. 산방굴사는 보문사와 별개이므로 입장료를 받고 있습니다. 용머리해안은 바람이 많이불거나 날씨가 좋지않을때는 개방하지않기때문에 가시기전에 꼭 입장가능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들과 함께가신다면 산방산랜드도 추천드립니다. 놀이기구부터 썰매, 양 먹이주기까지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있는것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차로 조금 이동하면 사계해수욕장이 있고, 주변에 브런치카페, 식당이 즐비해 있습니다. 사계해변이 참 아름답습니다. 주변에 산방탄산온천이 있으니 사계리 구경후에 들러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산방산 근처에 화순금모래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캠핑카로 여행중이신 분들은 차박하기 좋은곳이니 참고해주세요. 근접한 화장실, 용천수가 있습니다. 

 

3. 총평

사계리 꼭 들르세요!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름답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제주도를 수없이 여행하며서도 사계리는 처음 다녀오게 되었는데 볼거리가 많다는것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맛있는 브런치가게가 있고, 서울에서 유명한 태국음식점도 있어 자주 들르게 될것 같습니다. 지나가는 길이시라면 시간내셔서 꼭한번 들르시면 좋겠습니다. 

날씨가 좋은것이 이렇게 행복한일인지 모르겠지만, 요즘 맑은하늘덕분에 나름 행복하게 매일을 살고 있습니다. 

행복은 매일 있습니다. 우리가 느끼지못해도 어떤형태로든 주변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분들, 행복하세요!